나는 평소 심리학이나 상담에 관심이 많은 편이다.

남자친구와 함께 가볍게 즐기면서

서로의 성향을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다가

하남 미사역 근처에서

미술심리상담을 할 수 있는 카페를 찾았다.

 

미사역에서 걸어서 10~15분 거리쯤에 있다.

거리두기+상담 특성상 타임당 한팀 예약제로 운영된다고 하니,

찾아가기 전 네이버에서 예약하기를 추천한다.

또한 재난지원금과 하머니가 사용 가능했다!

 

카페 외관

카페는 아늑한 디자인이었고,

테이블과 테이블 간격이 멀리 떨어져 있어서 좋았다.

1층과 2층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2층은 앉을 수는 없고 그림이 걸려 있었다.

 

운영 프로그램

프로그램은 크게 개인, 커플, 엄마와 아이로 구성되어 있는 듯 하다.

우리는 커플 상담을 받고 싶어서

간편 성격 검사와 도형그림검사를 진행하는

"우리 커플 어때요?"를 신청했다. (+30,000원)

이 프로그램이 커플들이 와서 가장 많이 하는 프로그램이라고 한다.

 

여기에 남자친구가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해서

집, 나무, 사람을 그리고

현재 상황이나 상태를 상담 받는

그림 그리기 검사를 추가로 신청했다. (+15,000원)

카페에 상주하고 있던 곰돌이

카페에는 곰돌이라는 대형견이 있다.

들어가자마자 우리를 반겨주었다.

나도 남자친구도 동물을 매우 좋아하기도 하지만

곰돌이가 매우 순하고 착해서 무섭거나 하지 않았다.

 

말차라떼, 아이스 아메리카노, 밀푀유 케이크

카페에서 마시는 음료와 디저트는 별도 구매인데,

가격대가 부담스럽지 않은 수준이었다.

특히 나는 저 밀푀유 케이크가 정말 맛있었다.

우리 커플 어때요?를 선택하면 받게 되는 검사지
원하는 색연필로 자유롭게 그리면 된다.

커피를 마시고 있으면 상담사 분께서

심리검사지를 가져다 주신다.

 

개인에 따라 다르겠지만

우리는 검사하는데 15~20분 정도가 소요된 듯 하다.

남자친구도 나도 카페에 와서

미술 심리 검사를 받는 것은 처음이라서,

굉장히 설레고 재밌어하면서 검사를 진행했다.

 

그림을 그리는 것도 뭔가 재능이 필요한 게 아니라

자유롭고 편하게 그릴 수 있어서 부담은 없었다.

 

간편 성격 검사와 도형그림검사를 끝내고,

그림 그리기 검사를 진행했다.

 

내가 그린 사람 그림
남자친구가 그린 사람 그림ㅎㅎ..

그림을 그릴 때가 가장 재밌었는데,

남자친구 그림과 내 그림이 너무 달라서 재미있기도 하고

검사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에 대한 기대감도 있었다.

 

검사 결과 나와 남자친구는 모두 예술형 성향으로 나왔고

세부적으로는 나는 사람형, 남자친구는 성취형이 포함되어 있었다.

상담사 분께서 각자의 성향을 조곤조곤한 말투로

자세하게 알려주셨는데, 서로가 오래 사귀어서 알고 있던

서로의 성향들도 맞추셔서 깜짝 놀랐었다.

 

무엇보다 남자친구는 어떤 일에 대해서

납득이 되고 이해가 되어야 움직이는 편이고,

나는 공감을 먼저 해주어야 한다고 말씀해주셨는데

그 부분이 우리 관계에 필요한 조언이라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

 

서로에 대한 이해를 넓히면서

검사 자체도 즐기면서 할 수 있었기에

남자친구와 나 모두 기억에 오래 남을 데이트가 될 것 같다.

무엇보다 남자친구의 만족도가 높아서

카페에서 나올 때 나에게 이번 데이트는 4.5점이라고 한 것이 재밌었다.

남자친구는 내가 데이트 코스를 짜면 평점을 주고는 하는데 (5점 만점 기준)

4.5점이면 지금까지 받았던 점수 중 가장 높은 점수였다ㅋㅋㅋ

상담을 받을 때 블로그에 리뷰를 작성한다고 하면

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나는 상담시간과 내용이 매우 풍성해서 가격도 정말 가성비 있다고 생각하는데,

블로그 후기로 할인까지 받았으니, 데이트비 부담도 덜 수 있어서 좋았다.

'Review > 카페'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남 카페 미사장  (0) 2021.12.01
*성수 카페 온화  (0) 2021.11.29
*성수 브라운 래빗  (0) 2021.11.28
오브제 커피  (0) 2021.11.21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